킨텍스유수지코트는 타 테니스코트와 달리 '유수지'에 설치된 체육시설로 폭우 등 기상 변화에 따라 침수 가능성이 있습니다. 기상청 예보 등을 종합하여 사전에 코트 이용 여부를 공지하고 있으나, 기습적인 국지성 폭우 등으로 인한 침수 발생 시 긴급히 이용을 정지할 수 밖에 없음을 다시 말씀드립니다.
또한 킨텍스유수지코트는 침수 발생 시 배수, 토사물 제거, 쓰레기 청소, 규사 살포 등을 통한 원상 회복에 상당한 시간이 필요합니다.
아울러 킨텍스유수지코트는 6월 1일 처음 개장해 기후변화에 따른 운영 방안 등 관리 방안이 체계화 되지 못했습니다. 협회는 6월과 7월 장마 기간, 그리고 태풍 등에 따른 코트 상황을 수시로 점검하여 향후 킨텍스유수지코트 운영 및 관리 계획을 체계화할 예정입니다.
코트 특성에 따른 이용자 편의시설 부족, 사방면 펜스 미설치 등 테니스장에 필요한 기본 시설 설치도 계속 타진하고 있습니다.
킨텍스유수지코트 이용자들께서 매우 불편한 상황을 겪고 있음을 협회는 잘 알고 있으며, 이를 개선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. 다소 시간이 걸리겠지만 좀 더 나은 환경을 만들어 이용자들의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더불어 현재 우리 협회는 위수탁코트에 관리클럽과 관리자(지도자)를 배치하여 현장에서 대응하도록 하고 있습니다.
타 코트의 경우 관리에 경험이 쌓여 운영에 무리가 없는 상태이나, 킨텍스유수지코트의 경우 협회도 관리자도 관리클럽도 처음 겪는 상황에 여러 고민이 많습니다. 다소 불편하거나 불쾌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이용자 여러분의 격려와 응원으로 상황을 원만하게 이겨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.
최근 킨텍스유수지코트에서 발생한 이슈에 대해 우리 협회는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깊이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.